회장인사말

본문 바로가기
서울대학교 AMP 총동창회

회장인사말

회장인사말

서울대AMP총동창회 회장 구자준 존경하는 동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서울대AMP총동창회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기쁘고 감사합니다.

21세기는 정보와 소통의 시대입니다. 정보는 소통을 통해 교류되고, 소통은 네트워크를 통해 활성화됩니다. 빠른 정보, 폭넓은 소통, 다양한 네트워크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이유입니다. 리더, 특히 최고경영자에겐 더더욱 그렇습니다.

서울대AMP총동창회는 그같은 시대적 흐름과 필요에 부응하기 위해 컴퓨터와 모바일 어디서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홈페이지를 개설했습니다.

아시다시피 서울대AMP는 1976년 창설된, 국내에서 가장 오래 되고 가장 권위 있는 최고경영자과정입니다. 5000여명의 동문은 재계를 비롯한 각계 각층의 리더로서 국내외 경제와 사회를 이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동안 활발한 기별 활동에 비해 총동창회를 통한 소통과 교류는 다소 부족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2012년 이후 '즐겁고 유익하고 보람있게'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전 동문 친선 및 나눔 골프대회'를 개최하는 등 전체 회원 간 친목 도모와 사회적 공헌에 힘써 왔지만 5000여 동문의 역량을 하나로 모으는 데는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총동창회 홈페이지는 전 동문의 업종과 근황, 경조사 등을 공지하고, 회원 간 자유로운 소통을 활성화함으로써 그같은 아쉬움을 해소할 것입니다. 재계는 물론 각계 각층 리더로 활약하는 5000여명의 다양하고 폭넓은 정보 교류와 소통은 동문 간 협업을 통한 시너지 극대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서울대AMP총동창회는 앞으로도 만나면 '즐겁고 유익하고 보람있는' 동문들의 요람으로써 회원 간 친목 도모와 함께 모교와 사회 지원이라는 노블레스 오블리주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총동창회에 대한 동문님들의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문 여러분의 건강과 가족의 행복, 만사형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서울대AMP총동창회 회장 구자준